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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굿인벤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및 PC 웹 통합 커뮤니티 서비스인 쉐어버즈 서비스 (이하 ‘쉐어버즈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쉐어버즈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쉐어버즈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적용일자 15 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피치 못하게 회원에게 불리한 내  
용으로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발송, 로그인시 알림 팝업창 또는 동의창 등의 전자적수단을 통해 적용일자 30 일 전에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면서 공지 또는 통지일로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이용계약 체결)

  1.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하면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쉐어버즈 계정’ 이란 쉐어버즈 서비스에서 본인을 식별하기 위해 등록한 신청 정보로, 쉐어버즈 서비스 회원가입 완료 후 생성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제10조제3항에의하여회사가이용계약을해지하였던회원이다시회원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2)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사항으로 제시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4.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자의 쉐어버즈계정 생성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정보의 관리)

  1.  회원의 쉐어버즈 계정, 쉐어버즈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쉐어버즈 계정, 쉐어버즈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게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전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쉐어버즈 서비스 내 계정 관리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인의 정보를 적절하게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쉐어버즈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이메일, 앱 푸쉬 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쉐어버즈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 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 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 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쉐어버즈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청소년보호법 등 아동 청소년의 보호에 관한 현행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9) 스토킹, 욕설, 스팸성 글 도배 등 다른 회원의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쉐어버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쉐어버즈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쉐어버즈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13)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 이외의 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쉐어버즈 서비스에 접근하는 행위
        14) 본인과 관련 없는 쉐어버즈 서브도메인을 생성 선점하여 타인의 쉐어버즈 서비스 사용을 방해하는 행위
        15) 자신의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16)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이 관련 법령,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회원의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을 일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쉐어버즈 계정 이메일 주소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여러분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제 8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쉐어버즈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본 약관 및 ‘세부지침’,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문제가 되는 게시물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할 수 있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자의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최장 30 일까지 취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1.  회사는 쉐어버즈 서비스를 365 일, 24 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장비의 유지 · 보수를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 또는 다른 상당한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리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합니다. 만약,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는 이유로 쉐어버즈 서비스가 중단된 때에는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쉐어버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서비스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쉐어버즈 서비스 초기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원에게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 변경 사항이나 중단은 공지 외에 회원이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주소로 이메일 발송, 로그인 시 알림 팝업창 또는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적용일자 30 일 전에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제 10 조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쉐어버즈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2.  회원은 쉐어버즈 서비스 회원탈퇴, 즉 이용계약 해지 이전에 쉐어버즈 서비스 내에서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을 직접 삭제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본인이 개설한 쉐어버즈의 경우 쉐어버즈 폐쇄를 하면 게시물도 전부 자동삭제 됩니다. 회원이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고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쉐어버즈 서비스 내에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고 남아있게 되므로 탈퇴 이전에 주의 깊게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회원이 삭제하지 않은 게시물 및 관련 법령 및 개인 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회원의 일정한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3.  회원이 본 약관 제 7 조 제 1 항을 위반한 경우 중대한 위반으로 보아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탈퇴 처리 전에 처리 사유 및 세부 내용을 기재하여 회원의 쉐어버즈 계정 이메일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 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재개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상 자신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쉐어버즈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 10 조 제 3 항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조치에 대하여 쉐어버즈 서비스 내 문의하기 메뉴를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2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쉐어버즈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쉐어버즈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여러분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 호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쉐어버즈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4) 제3 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5) 제3 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6) 제3 자가악성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7)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 3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8)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 13 조 준거법 및 관할

  1.  회사와 회원간 본 약관 및 쉐어버즈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로 합니다.
  2.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에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4조 (데이터 저장)

  1.  ‘서비스’ 이용 시 자사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2.  ‘고객’이 무료 ‘서비스’ 이용 시 정책에 따라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3.  ‘고객’이 ‘서비스’에 회원가입 시 사용하는 이용 버전에 따라서 기본 용량을 제공하며, 기본 제공 용량 초과 시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고객사가 직접 기존 데이터를 삭제 하거나 회사에 요청한다

제 15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1.  데이터란 ‘고객’이 ‘쉐어버즈’을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입니다.
  2.  ‘회사’는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절차가 수립 되어있습니다.
  3.  ‘회사’에 저장 된 데이터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 된 경우 별도의 ‘고객’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 기관에 ‘고객’ 및 ‘고객’이 소속된 이용 기관의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공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가. ‘고객’의 PC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버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나. ‘고객’의 PC혹은 스마트폰 등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 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다. ‘고객’의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5.  유실 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데이터는 ‘고객’이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6.  저장된 데이터가 서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인 서비스의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 ‘회사’의 귀책 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고 그로 인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고객’이 입증한 손해를 배상하되 손해배상액은 최근 12개월 동안 ‘고객’이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제 16조 (‘서비스’ 알림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메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를 통해서 알림을 제공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탈퇴 또는 중지)

  1.  ‘고객’이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고객’ 본인이 ‘쉐어버즈 고객 서비스센터’를 이용, 전화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탈퇴 신청의 처리 여부는 ‘고객’이 ‘식별 수단’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고객’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4.  ‘회사’는 ‘고객’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금융기관의 지급 거절, 해산, 회사정리, 파산 등의 절차가 개시되거나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나. 주요 자산 또는 영업을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
        다. 중대한 법령 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거나 초래할 것이 합리적으로 예상되는 경우
        라. 가압류, 가처분, 압류, 공매 경매 개시 등의 절차에 들어갔거나 들어갈 염려가 있다고 인정 될 때
        마.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신청이 확인된 경우
        바.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제 18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의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7일 전 ‘서비스’의 제공 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 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20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고객’은 본 약관 이외의 이용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마.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바.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
        사.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제 21조 (손해배상 등)

  1.  ‘회사’ 또는 ‘고객’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책임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기인한 것이 아닌 한 일정 한도로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사이에 분쟁 발생 시 일반 당사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국전력공사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상황에서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객’ 상호간, ‘고객’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3조 (지식재산권 등)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서비스’ 중 ‘회사’와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제휴사에 귀속됩니다.
  2.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고객’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17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 24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에 관해 발생한 분쟁이 원만하게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 관련 소송의 관할은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25조 (기타)

  1.  ‘회사’와 ‘고객’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8년 05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본 약관의 공지 시점으로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기간 동안에 가입한 신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가입 시부터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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